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주도성(Proactive)
    Thinking 2023. 9. 13. 20:38

    회사를 다니고 있다. 

    2번째 회사다.

     

    첫 번째 회사에서 주도성이 없었다.

    즉, 권한이 없었다.

    떨어지는 일을 해야만 했다. 의지와 상관없이, 전문 분야가 아니라도 닥치는 대로 했다.

    그래서 퇴사했다.

    공장의 부속품이 된 나.
    나보다 꿈이 작은 대표.
    그래서 퇴사했다.

     

    두 번째 회사를 왔다.

    처음엔 주도성이 있었다, 하지만 얼마 안가 계급이 생겼다.

    떨어지는 일을 해야만 했다. 의지와 상관없이, 되는 대로 해서 시장에 내놓게 됐다.

    (나의 권한이 낮아졌다.)

     

    첫 번째 회사보다 괜찮다. 아주 괜찮다.

    그런데 본질적인 것은 같다고 생각이 들어 글로 남긴다.

    나에 대한 문제다.

     

    외줄 타고 있는 기분이다.

    프레질하다.

    구성원 한 명이라도 나가면 타격이 크다.

    시장에 조금만 변수가 생겨도 타격이 크다.

    하지만, 터져도 어떻게든 수습은 될 것이다.

    늘 그랫듯이.

     

    나는 제품의 가치를 키워 제공하는 일을 하고 싶다.

    그런데 나에게 권한은 없다.

    아니면 없다고 생각해서 없는 것일까?
    만든다면 어떻게? 꼭 여기서 해야만 하는 것인가?

    내가 소리를 내면, 현재 권한을 가진 이들이 불편해 할 것이다.

    서로 얼굴 붉힐 필요가 있을까?

   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난다고 한다.
    수십년 수백년 전부터 고착화된 이 구조를 깨버리는건 혼자서는 힘들다고 생각한다.

     

    이해가 안가는 것은 아니다.

    하지만 나는 주도적으로 일하고 싶고, 그렇게 사는 삶을 원한다.

    그 뿐이다.

    떨어지는 일만 기계처럼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진 않다.

    그래서 그렇다.

     

    누군가에겐 이보다 좋을 순 없다.

     

    이대로 지속해도 괜찮은가?

    이 질문을 끝으로 글을 마친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'Think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사내정치  (1) 2024.02.07
    퇴사시즌?  (0) 2024.02.01
    첫 자전거 출근길에 든 생각  (0) 2023.09.05
    7~8년 헬스를 하며 느낀 짧은 생각 정리.  (0) 2023.06.20
    문득 든 '통찰'이란?  (0) 2022.11.19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